보험팁

젊은 암환자를 위한 암보험

관리자님 2019.07.16 13:31 조회 수 : 3

젊은 암환자를 위한 암보험

환경의 변화는 새로운 질병을 야기한다. 하지만 최근 젊은 암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 잘못된 생활습관? 야근? 스트레스? 하지만 이런 것들은 산업시대 동안 중장년층이 겪어온 것들이 아닌가. 그렇다면 2030대의 청년들이 암에 걸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식습관의 변화와 IT 기계 이용의 증가다. 과거 사람들은 야근하면 소주에 삼겹살을 먹었다. 지금은 온갖 각성 음료와 인스턴트 음식을 먹는다. 대량으로 공장에서 조리된 음식들은 영양가도 낮고 염분이 많다. 때문에 스트레스 수치가 높은 사람이 먹게 되면 피를 걸쭉하게 만들고 이런 것들이 조직에 엉겨 붙게 되면 암을 유발할 수 있다. 

게다가 전자파를 온몸으로 쐬면서 24시간을 보내는 것이 현대인 아닌가. 손에는 언제나 전자파를 발생하는 스마트폰이 있고 회사에서는 사무직, 생산직 가리지 않고 기계와 함께 일한다. 전자파 자체는 암을 유발한다고 말하긴 어렵다. 아직 정확한 연구결과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발암물질과 함께 있는 곳에서 전자파를 쐬게 되면 암 발병률을 높이는 매개가 된다. 
때문에 기계와 함께 유해한 환경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의 암 발병률은 올라가게 되는 것이다. 

젊은 암환자는 중년 이상의 암환자와 다른 특성을 가지기 때문에 다른 접근 방법이 필요할 수 있다. 
젊기 때문에 세포증식이 빠르다. 때문에 초기에 암을 발견하지 못하면 나이가 많은 사람들보다 더 빨리 암이 퍼져나간다. 이런 이유로 암보험에 가입할 때는 이차암과 재발암까지 보장해주는 재진단암 특약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만일 암을 치료하는 와중에 다른 곳으로 전이되거나 또다시 자란다면 진단비를 한번 더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2030 세대 젊은 암환자들이 가장 많이 발병하는 암은 위암이다. 이것은 정기적으로 위 내시경만 해도 금방 발견할 수 있는 암이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한 2030 세대들은 시간을 내서 내시경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