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암의 원인과 예방하는 방법

관리자님 2019.07.16 13:30 조회 수 : 2

암의 원인과 예방하는 방법

한국인의 평균 기대수명은 82.02세로 이는 미국보다 4살, 북한보다 11살은 많은 나이다. 보건복지부는 2018년 주요 지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하며 한국인은 과체중, 비만 인구 비율이 낮고 기대수명도 길지만 정막 한국인은 자신들이 건강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지표가 있다고 이야기한다. 

그렇기 때문일까? 자살률 1위의 고지를 지키고 있는 한국인들의 암 발병률은 3명 중 1명으로 몹시 높은 편이다. 다행인 것은 우리나라의 의학 기술이 썩 좋은 편이기 때문에 암에 걸렸다고 죽는 사람들은 적다는 것이다. OECD 지표에서도 암으로 인한 사망률이 우수한 편으로 평가되었다. 

암의 원인은 잘못된 생활습관, 환경오염 등 많은 것이 알려져 왔다. 오늘은 생활 습관에 관하여 자세히 다루고 예방하는 방법을 몇 가지 뽑아 이야기를 하려 한다. 

흡연과 음주가 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은 대부분 아실 거라 생각한다. 그렇다면 면역이 떨어지는 것을 어떨까? 면역이 떨어지게 되면 바이러스 감염도 쉽게 되고 이로 인하여 생식기암에 잘 걸리게 된다. 이렇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지 않는다면 암이 생길 수 있다고 가정할 수 있다. 

암은 치료하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서 일반적인 가정은 암질환자가 나오게 되면 휘청이거나 경제적으로 가라앉을 정도로 어려워질 수 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암보험에 가입하여 이를 지원받는 것이다. 만약 암보험이 없다면 수천만 원에서 억대에 이르는 암 치료비를 감당하지 못하고 포기하게 되는 것이다. 

때문에 암보험에 가입하여 리스크 관리를 하면서 암을 예방하기 위한 노력을 함께 해야 한다. 일단 흡연과 과도한 음주는 금지해야 한다. 최대한 수면을 취하고 자기 전에 스마트폰 사용을 줄여 수면의 질도 높여야 한다. 수면 시간과 질은 함께 챙겨야 의미가 있다. 짜고 지방이 많음 음식은 피하고 채소와 거친 음식을 주식으로 삼아야 한다. 거친 음식은 치아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다. 필요한 영양분도 많고 암을 예방하니 무해 백익이다. 무엇보다 음식을 잘 씹어 먹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