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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 90분 법칙을 들어보셨나요?

관리자 2018.10.12 13:22 조회 수 : 31

잠든 직후 90분은 첫 번째 논렘수면으로 피로를 풀고 기억을 저장하는 깊은 잠의 단계로 수면의 골든타임으로 불립니다. 논렘수면을 취해주면 수면 욕구도 줄어들고 피로감도 줄어들며 호르몬 분비가 증가하여 피부 수분 공급, 신진대사 증가, 노화 속도는 낮아지는 등 좋은 효과가 많습니다. 그러나 논렘수면을 취하지 못할 경우 식욕이 증가하여 비만, 당뇨 위험이 증가하며 뇌 건강에 위험도 생겨 치매에 걸릴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수면 90분 법칙은 잠든 직후 90분 동안 숙면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잠을 잘 잘 수 있는 법을 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저녁에 운동을 해주면 땀이 증발하며 체온이 낮아져서 숙면에 도움을 주고 토마토를 먹는 것도 체온을 낮춰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되도록 오전에 활동하고 오후에 뇌 활동을 줄여야 숙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카페인은 분해되기까지 12시간이 필요하므로 커피를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은 것은 같은 시간에 자고 일어나는 것으로 규칙적인 생활을 해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