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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면을 도와주는 5가지 행동

관리자 2018.10.09 13:38 조회 수 : 34

직장인들 중에는 몸이 피로하지 않고 개운할 정도로 푹 잠을 자본 게 언제인지 기억나지 않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만큼 숙면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증명이기도 한데요.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한다면 기억력이나 집중력이 감퇴하여 업무 효율성도 낮아지고 건강에도 매우 안 좋습니다. 정신건강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수면은 충분히 취해주는 게 좋습니다.

요즘 젊은 사람은 스마트기기에 익숙합니다. 어디서나 들고 다니며 항상 화면을 바라보고 있는데요. 잠을 자기 전 침대 위에서도 스마트폰을 바라보고 있으면 숙면을 방해받게 됩니다. 잠이 오지 않는다고 스마트폰을 조작하기 시작하면 눈 건강이 안 좋아지며 불면증에 걸릴 수 있으니 잠들기 전에는 스마트기기를 최대한 멀리합시다.

아침에 일어날 때는 알람 시계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스마트폰을 기상 알람으로 사용하다 보면 딴짓을 하는 일이 많아질 수 있으니 되도록 시계를 사용합시다. 쉽게 잠이 들지 못한다면 혹시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는 건 아닌지 생각해봅시다. 하루 4~5잔씩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카페인 탓에 숙면을 취하기 어려우니 우선 커피부터 줄이도록 합시다.

생활은 규칙적인 게 좋습니다. 잠드는 시간은 정하기 어렵더라도 일어나는 시간은 항상 같은 시간에 일어나도록 해주는 게 좋습니다. 잠이 부족해도 항상 같은 시간에 일어나는 것이 핵심입니다.